<<1년 도전>> 매일 읽는 맥스웰 리더십 - 읽고 쓰고 생각하고

28일차 - 올바른 선택

냉장고안코끼리 2024. 6. 20. 17:18

<6월 20일> 올바른 선택 - 최고의 나 (Talent is Never Enough)

어디로 가야하나

본문요약

인생은 선택의 문제이다. 내가 한 모든 선택이 결국 나를 만든다. 여러 선택 중 가장 중요한 선택은 바로 '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'이다. 재능 이상의 것을 발휘하는 사람들은 타고난 재능을 극대화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서 자신의 운명을 충실히 살아가는 사람들이다. 

 닥터 수스의 만화책 《넌 어디로 갈 거니? (Oh, The Places You Will Go!》를 읽어 주다가 인생에 관한 기막힌 진실 하나를 발견했다.

 

 네 머릿속에는 뇌가 있고

 네 신발 속에는 발이 있지.

 그러니 네가 원하는 곳은 어디든 갈 수 있는 거야.

 

나는 여러분이 옳은 방향을 정해서 그 길을 따라가기 바란다. 올바른 선택으로 재능 이상의 것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기를 기원한다. 자신의 능력을 토대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삶을 살아가길 기원한다.

"삶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선택하여 재능을 극대화하라."

 본문의 말 중에 '인생은 내가 지금까지 잘 돌려 왔던 패를 들고 하는 것이다.' 구절이 있다. 선택의 문제에 직면하였을 때 올바른 선택만을 한다고 해서 그 문제가 무조건 잘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. 올바른 선택의 기저에는 자신의 재능을 알고 믿고, 그것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추었을 때 비로소 진가를 발휘하게 될 것이다.

 옳은 방향을 정하는 것, 그것이 바로 시작일 것이다. 그리고 나의 재능, 능력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리고 그것들을 적재적소에서 얼마든지 활용,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. 그리고 비로소 어떤 시련이나 문제가 내 앞에 등장하였을 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다. 그래서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는 실행력이 필요한 것이다. 

 

6월 20일 여전히 머릿속으로만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게으른 베짱이가

나의 임계점을 확인하고 싶다.